샤오미 레드미 워치 5가 곧 국내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에 샤오미 레드미 워치 5 일반 라이트 차이에 대해 알아보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두 모델에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아래에서 전해드립니다.
샤오미 레드미 워치 5 일반 라이트 차이
먼저 샤오미 레드미 워치 5는 3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 샤오미 레드미 워치 5 액티브
- 샤오미 레드미 워치 5 라이트
- 샤오미 레드미 워치 5 일반
위 3가지 중에서 액티브가 가장 하위 모델이며, 그다음이 라이트 그리고 가장 고급 모델이 일반입니다.
액티브, 라이트와 구분하기 위해 일반이라고 말했지만, 사실상 프로 모델이며 정식 모델명은 ‘샤오미 레드미 워치 5’로 뒤에 수식어가 붙지 않습니다.

두 모델의 차이를 표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두 모델의 차이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아무래도 ‘셀룰러’가 아닐까 싶습니다.
샤오미 레드미 워치 5 일반은 라이트와 달리 셀룰러 모델이 추가되는데요.
셀룰러 모델은 스마트 워치가 독립적인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이 없어도 문자 및 통화 수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 가격이 일반 모델에 비싸다는 단점도 있는데요.
레드미 워치 셀룰러 모델 가격은 15만원으로 일반 모델에 비해 약 4만원 가량 비쌉니다.
최대 밝기 또한 레드미 워치 5 일반 모델이 1500니트, 라이트가 600니트로 일반 모델이 2.5배 밝아 야외에서 사용하기에 훨씬 유리합니다.
중국 내수용 레드미 워치 5는 라이트와 기능적인 면에서 차이가 많이 있지만, 국내에 출시될 글로벌용에서는 대부분 사용할 수 없는 기능으로 기능적인 부분은 큰 차이가 없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샤오미 레드미 워치 5 국내 출시는 언제?
샤오미는 최근 레드미 워치 5와 레드미 버즈 6 프로 글로벌 버전이 몇 달 내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출시일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현재는 중국 내에서 사전예약만 가능한 상황으로, 조만간 샤오미 레드미 워치 5 글로벌 버전 출시일 관련 소식도 전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