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미 워치 5 시리즈가 새롭게 출시되면서 가성비 디지털 워치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레드미 워치 5 시리즈는 일주일 만에 완판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라이트와 액티브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된 레드미 워치 5 라이트 액티브 차이가 궁금하다면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레드미 워치 5 라이트 액티브 차이
가장 큰 차이는 센서
레드미 워치 5 라이트 액티브 차이 중에서 가장 큰 차이는 탑재된 ‘센서’의 차이입니다.
레드미 워치 5 라이트와 액티브 모두 심박수, 혈중 산소 포화도, 수면 스트레스 등을 측정하는 광학 센서와 가독도 센서는 동일하게 탑재되었습니다.
하지만 주로 운동을 기록할 때 사용되는 자이로 센서와 GPS를 지원하는 GNSS 센서는 라이트에만 탑재되었습니다.
때문에 운동용 디지털 워치를 원하는 분들은 액티브가 아닌 라이트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액티브를 구매하면 경로 기록도 제대로 안될 뿐만 아니라 수영, 달리기 등 운동 기록도 제대로 측정할 수 없습니다.
그러니 레드미 워치 5를 가성비 운동용 워치로 사용하실 분들은 반드시 라이트를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기본 스펙 비교
나머지 차이는 간단하게 스펙 비교만으로 알 수 있을 것 같아 표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레드미 워치 4 차이점
레드미 워치 5 라이트, 액티브와 레드미 워치 4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레드미 워치 5 라이트가 경로 기록 기능은 더 좋다
- 레드미 워치 5는 주변광 센서와 전자식 나침반이 없다
- 때문에 디스플레이 자동 밝기 조절이 불가능하다
- 레드미 워치 4의 재질은 알루미늄으로 충격에 대한 내구성이 더 뛰어나다
위의 차이점 중 핵심은 레드미 워치 5 라이트, 액티브에는 ‘주변광 센서’가 없다는 점입니다.
주변광 센서가 없으면 실내에서 외부로, 외부에서 실내로 이동할 때 화면 밝기가 자동으로 조절되지 않습니다.
수시로 보게 되는 워치의 특성상 자동 밝기 조절이 되지 않는 것은 생각보다 큰 불편함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그러니 레드미 워치 5를 구매하실 때 이러한 단점까지 고려하셔서 결정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