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6과 함께 출시될 예정인, 애플워치 10 사이즈가 41mm, 45mm에서 45mm, 49mm로 커진다는 소식 들으셨죠? 때문에 여성분들은 사이즈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사이즈 때문에 애플워치 10 구매를 고민하고 있다면, 이번 글에서 알려드릴 사이즈 기준을 꼭 확인해 보세요!
도대체 ‘방간’이 뭐길래?
여러분 혹시 ‘방간’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방간은 ‘방패간지’의 줄임말로 손목에 비해 시계가 너무 클 때 우스갯소리로 하는 말입니다.

특히 손목이 가는 여성분들이 45mm 이상의 애플워치를 찰 때 자주 듣는 말이죠.
물론 모든 여성분들이 45mm 이상의 애플워치를 찬다고 해서 ‘방간’이라는 소리를 듣는 것은 아닙니다.
개인의 손목 굵기와 패션 센스에 따라 천차만별이죠.
그렇다면 최소 45mm 이상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애플워치 10, 어떻게 차야 방간이라는 소리를 듣지 않을 수 있을까요?
애플워치 10 사이즈, ‘방간’ 안되려면 어떻게?
45mm 이외에 선택지는 없다
애플워치 10이 예상대로 41mm가 사라지고, 45mm, 49mm로 출시될 경우 손목이 가는 여성분들은 45mm 이외에 선택지가 없습니다.
혹시 주변에 애플워치 울트라 차고 다니는 여성분 보신 적 있으신가요?
물론 있을 순 있겠지만 많지는 않죠? 저 또한 그렇습니다.
애플워치 울트라는 크기가 49mm로 여성분들이 차기엔 너무 크거든요.
특히 손목이 가는 여성분이 차면, 진짜 무슨 방패 차고 다니는 것 같은 느낌이 납니다.
그러니 본인이 패션 센스가 ‘특별히’ 뛰어나지 않다면, 애플워치 10 사이즈는 가급적 45mm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스트랩 두께는 얇게, 메탈 소재는 피하자
애플워치 10 스트랩은 두꺼운 스트랩보다 얇은 스트랩을 활용하세요.
얇은 스트랩을 사용하면, 애플워치가 작아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 스트랩 소재는 메탈보다 밝은 가죽이나 직물 소재의 스트랩을 추천드립니다.
메탈은 예쁘고 관리하기 편하긴 하지만, 큰 애플워치에 사용할 경우 중후한 느낌 때문에 워치가 더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반면, 밝은 색의 가죽이나 직물은 가볍고 화사한 느낌 때문에 큰 워치의 존재감을 어느 정도 상쇄할 수 있죠.
아래 사진은 같은 업체에서 제작한, 가죽 소재의 스트랩과 메탈 소재의 스트랩입니다.

어떠신가요? 가죽이 훨씬 가볍고 작아 보이는 느낌이 나죠?
옷과 배경화면 색상 일치
옷과 배경화면의 색상을 일치시키면, 큰 애플워치의 존재감을 다소 줄일 수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스트랩 색상도 일치시키면 좋지만, 모든 색상의 스트랩을 구매할 순 없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가능한 방안이 아닙니다. 입는 옷의 색상은 매번 바뀌잖아요?
반면, 배경화면은 언제든지 색상을 바꿀 수 있으니 충분히 실행 가능한 방안이죠.
그러니 여러 색상의 배경화면을 미리 준비해 두고, 출근하실 때나 외출하실 때 틈틈이 배경화면을 변경해 주세요.
그러면 아무리 손목이 가는 사람이라도 45mm 크기의 애플워치 정도는 충분히 소화하실 수 있습니다.